[여행이야기] 노르웨이에서 덴마크 배타고 여행하기 #1 (오슬로-프레데릭스하운)

이 글은 자동차 오토바이 여행자 또는 배를타고 발트해를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의 해상이동을 돕고자 작성합니다.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덴마크 프레데릭스하운)

노르웨이는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위치한 국가로서 남쪽 유럽대륙으로 가기 위해서는 페리를 이용하거나 비행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만약 육로로만 이동한다면 스웨덴 - 핀란드 - 발트3국 - 폴란드로 들어가야 하므로 많은 경비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반대로 덴마크나 그외 남쪽에서 북유럽으로 가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배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노르웨이에는 수많은 항구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도인 오슬로Oslo에서 덴마크 최북단 프레데릭스하운Frederikshavn 항로를 소개하겠습니다.

노르웨이 Oslo - 덴마크 Frederikshavn (선상 1박, 12시간 소요)

보통 저녁 7시 반에 출발하여 다음날 아침 7시 반에 도착하는 배입니다. 객실은 기본적으로 1인 침대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경험상 이 배는 하루에 한번 뿐이며 빨리 발트해를 건너고 싶다면 인근의 다른 항구를 이용해도 됩니다.

다른 항로 관련 포스트  바로가기

페리 예약은 Aferry.com을 이용하면 매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수많은 크루즈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안내하는대로 페리조회 - 가격과 시간 확인 - 객실 선택을 하면됩니다. 중간에 자동차 또는 모터싸이클 여행자는 차종과 차량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면 해상 사항을 입력하면 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 번호만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내역이 메일로 날아오는데 종이로 프린트할 필요는 없으며 현장에서 스마트폰등으로 예약넘버와 여권을 제시하면 티켓을 발권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페리에서는 이 티켓이 객실 키로도 사용되니 분실하면 안됩니다. (마그네틱 바가 붙어 있는 카드형 티켓) 

유럽의 페리는 굉장히 깨끗한 편이며 선내에는 오락시설과 음식점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페리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내에서 구입하는 것들은 비싸므로 간단한 음식등은 미리 사서 탑승하는 것이 좋습니다.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여행이야기] 한국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배타고 가는 법

프랑스 영국 배타고 이동하는 방법 (칼레-도버)

[여행이야기] 몽골 휘발유 가격과 주유소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