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스웨덴 핀란드 배타고 여행하는 방법 (스톡홀름-투르쿠)
스웨덴 Umea - 핀란드 Vaasa (약 5시간 반 소요)
스웨덴 Stockholm - 핀란드 Turku (1박 2일 약 12시간 소요)
스웨덴 Stockholm - 핀란드 Helsinki (1박 2일 12시간 이상 소요)
위에 제시한 모든 루트는 차량을 실을 수 있으며 예약시에 차량정보(차종, 번호등)을 여객정보와 함께 입력하면 됩니다. 12시간 이상 소요되는 선박은 보통 저녁때 출항하여 다음날 아침에 도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블룸 또는 트윈룸 선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럭셔리 룸이 아닌이상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저의 경우 스톡홀름-투르쿠 루트를 오토바이와 함께 이용했는데 트윈룸을 혼자 사용하였고 가격도 10만원 이하였습니다. 제가 이용했던 페리의 경우 시설도 매우 깨끗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배에서 판매하는 뷔페는 비싼편이니 간단한 식사는 꼭 페리 탑승 전에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은 Aferry.com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 한글버전도 지원하는 듯하니 사이트에서 안내하는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예약 완료 후 이메일로 예약내역을 받게 되며 그 번호를 현장에서 제시하고 티켓을 받을 수 있는데 티켓이 선실 문을 여는 키로도 활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잘 보관해야 합니다.
물론 예약을 안해도 자리가 있는경우 터미널 현장에서도 티켓 구입이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구입해도 복잡한 절차는 없으며 여권을 제시하고 차량정보를 말해주면 창구에서 바로 발권이 가능합니다. 경험상 핀란드 투르쿠에서 현장 구매를 했는데 수수료가 없어서인지 인터넷보다 아주 조금 저렴하게 탑승권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