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설악산 대청봉으로 가는 최단 코스 한계령 휴게소 (Hangyeryeong, Inje)

한계령(1,004m 강원도 인제) 설악산 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대청봉과 점봉산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강원도 인제군과 양양군으로 이어지는 길이다. 이 곳은 원래 포장되지 않은 산길이었으나 1970년대에 들어서 도로가 개통되었다. 그러나 본래 산길이었고 해발 1000미터의 높은 곳이므로 급경사에 주의해야 한다. 한계령은 과거 한계산이라고 부르는데에서 그 이름이 유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정상에는 한계령 휴게소가 있는데 이 곳에는 보는 경치가 매우 빼어나므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특히 겨울에 눈덮인 한계령의 모습을 담고자 방문하는 사진가들도 많이 볼 수 있다. 

한계령 휴게소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한계령 휴게소에는 설악산으로 향하는 등산로의 출발점이 있으며 이 코스는 곧바로 설악산 최고봉인 대청봉(1,708.1m)까지 이어지는 최단 코스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단 코스여도 반나절은 걸리므로 결코 짧은 산행은 아니다. 한계령 휴게소 전망대에서도 좋은 풍경을 볼 수 있지만 등산로를 따라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더 시원한 전망을 볼 수 있다. 한계령에서 양양 오색리 방면으로는 여심폭포, 용소폭포, 주전골 계곡, 오색약수터가 있다. 반대편인 인제 한계리 방면으로는 한계산성, 대승폭포, 옥녀탕 계곡이 있다. 오색리와 한계리에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펜션등 여러 숙박시설이 있으며 강원도의 깨끗함을 느낄 수 있다.  

장소 : 한계령 - 설악산 국립공원 (Hangyeryeong, Inje)
인근 가볼만한 곳 : 양양 오색리, 인제 한계리
주차 : 한계령 휴게소
평점 : ⭑⭑⭑⭑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여행이야기] 한국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배타고 가는 법

프랑스 영국 배타고 이동하는 방법 (칼레-도버)

[여행이야기] 몽골 휘발유 가격과 주유소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