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무등산 군왕봉 야경, 광주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무등산 군왕봉 오늘은 광주 사람들만 안다는 광주 야경 명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광주에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은 여러 곳이 있지만(차를 타고 갈 수 있는 곳도 있지만),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넓게 그리고 시원하게 펼쳐진 뷰를 볼 수 있는 광주 최고의 야경 장소로 군왕봉을 추천한다. 타지역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광주에 오랫동안 살았던 사람이라면 비록 가보지는 못했더라도 군왕봉이라는 이름은 다들 들어봤다고 할 정도로 광주에서는 꽤나 유명한 장소라 할 수 있겠다. 그동안 광주 야경을 보기위해 서너곳을 찾아가봤는데 개인적으로 군왕봉이 가장 만족스러웠다. 남자 성인 걸음걸이로 대략 30분정도면 군왕봉 정상에 도착할 수 있으며, 정상에는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사실 광주는 광역시라고 하지만, 다른 대도시처럼 높은 건물도 많지 않으며 그래서인지 야경이 눈부시게 화려한 것도 아니다. 그러나 너무 복잡하지 않아서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어디가 어디고 무엇이 어디에 있는지 육안으로 쉽게 분별할 수 있을만큼 광주 구석구석을 들여다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서쪽 끝에 있는 광산구까지는 쉽게 볼 수 없지만, 광주의 근대 역사의 현장이었던 동쪽 지역은 상세하게 볼 수 있다.
군왕봉으로 갈 수 있는 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마 가장 빠르고 쉽게 올라갈 수 있는 방법은 동구 두암동에서 출발하는 방법일 것같다. 동네 사람들이 야간에도 운동삼아 자주 올라가는 코스라서 등산로 역시 큰 어려움없이 무난하게 올라갈 수 있다. 한가지 주의해야할 점은 코스가 많다보니 갈림길도 많고 처음 방문하는 사람은 길을 헤맬 수도 있으니 스마트폰 GP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야간에는 랜턴없이 올라가기는 어려우니 잊지말고 꼭 지참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