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초가 합법인 나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우리는 분명 대마초는 피워서는 안된다고 배워왔다. 그리고 대부분의 나라에서 대마초는 불법적인 것인데.. 신기하게도 합법적으로 필 수 있는 나라가 있다. 더 신기한 것은 후진국인 나라가 아니라 선진국으로 알려진 네덜란드가 바로 대마초를 합법적으로 소지하고 피울 수 있는 나라라는 것이다.
암스테르담에 도착했을 때 시내에서 풍기는 마리화나 냄새가 강하게 코를 찔렀다. 네덜란드 여행을 준비하면서 마리화나가 네덜란드에서는 합법이라는 것을 알았고, 이미 알고 있는 상태에서 간 것인데도 거리에서 냄새가 이정도로 풍길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숨을 못쉴정도는 아닌데 분명 그리 좋은 냄새는 아니었다. 뭐랄까.. 말로 설명하기가 참 힘든데.. 약간 칙칙한 냄새라고 해야할까.. 기침이 나올 정도는 아닌데.. 뭔가 아주 특별한 곳이라는 것을 바로 알아차릴 수 있는.. 그런 느낌이었다. 그러나 도시 자체는 냄새나는 것에 비해 깨끗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냄새에 크게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그냥 보통사람이라면 암스테르담 시내를 돌아보는데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참고로 네덜란드에서 '커피숍'은 마리화나를 취급하는 곳으로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방문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커피는 '카페'에서 살 수 있다. 그리고 한국인은 대마초가 합법인 네덜란드에서 피워도 한국에 들어왔을 때 처벌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한다.
Comments
Post a Comment